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2년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사업 지원 기관으로 선정되어 ‘초등 미디어 자신감 프로젝트_ 미디어 A부터 Z까지 완공하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못골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초등 미디어 자신감 프로젝트_ 미디어 A부터 Z까지 완공하기’ 프로그램은 갈수록 낮아지는 휴대폰 사용연령, 1인 미디어 확산, 비대면 수업으로 여러 미디어에 노출이 많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미디어 정보를 올바르게 분별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프로그램은 10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할 어린이들에게 건전한 미디어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초등 미디어 자신감 프로젝트_ 미디어 A부터 Z까지 완공하기’는 미디어와 미디어리터러시의 개념 이해를 바탕으로 뉴스와 미디어 이미지를 분석하고, 생활 속 미디어 습관점검, 팩트체크, 허위조작정보에 대해 살펴본다. 그리고 메타버스의 개념 이해, 종류와 사례를 살펴본 후 메타버스를 활용한 북큐레이션 활동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윤선희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 강사는 못골도서관에서 2021년 ‘뉴스 일기로 배워보는 가짜 뉴스, 진짜 뉴스!’, 2020년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소크라테스처럼 생각하고 괴테처럼 쓰기’, ‘아빠와 함께하는 북 클래스’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초등 미디어 자신감 프로젝트_ 미디어 A부터 Z까지 완공하기’는 초등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4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