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는 마을공동체 세자율된장맘과 함께 강남구 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한다. 2022년 4월 2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이 행사는 도서관 장독대에서 진행되며, 어린이 자녀를 포함한 3인 이상 가족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장 담그기에 참여한 가족은 오는 4월 장을 가르고, 숙성시켜, 오는 10월 익힌 장을 나누는 체험까지 이루어진다.

2018년부터 시작된 강남구 장 담그기 행사는 인근 학교 학부모로 구성된 마을공동체 ‘세자율된장맘’과 지역주민인 조숙자전통장 명인의 자문으로 건강한 우리 전통 음식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 진행되어 왔다. 도서관이 매개체가 되어 마을자원과 함께 힘을 모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 해마다 60여 가족이 참여했지만 오는 4월2일에는 방역 우려 16가족으로 축소되어 진행한다.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은 이번“도서관 장독대 강남구 장 담그기‘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전통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주민이 함께 소통하는 전통문화 공간으로의 역할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장독대에서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방역수칙에 따라 이용자 간의 거리를 확보하고 입장 전 자가 문진표 작성,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안전한 도서관 이용을 위한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켜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접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02-2226-59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