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는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하여 장 담그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2년 2월 26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 행사는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서울시에 거주하며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포함한 3인 이상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장 담그기에 참여한 가족은 오는 4월 된장과 간장으로 장을 가로고, 숙성시켜, 오는 10월 익힌 장을 나누는 체험까지 이루어진다.

 

2018년부터 매년 진행된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장 담그기 행사는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하여 서울시민대상 전통 장 담그기 행사 및 지역의 마을 공동체와 연계한 강남구민 장 담그기 행사를 해마다 진행하여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한 우리 전통 음식을 맛보고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장독대에서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방역수칙에 따라 이용자 간의 거리를 확보하고 입장 전 자가 문진표 작성,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안전한 도서관 이용을 위한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켜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접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02-2226-59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