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2월 24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못골 인문학 초대석Vol.1 : SF 유니버스를 여행하는 과학 안내서_행복한 미래를 위한 과학적 상상>을 진행한다.

 

<못골 인문학 초대석>은 매월 1회 다른 주제의 인문학 강연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월은 SF 과학을 주제로 진행한다. 본 강연에서는 SF에서 우리의 미래를 어떻게 보여주고 있는지 알아보고 그것이 얼마나 가능성을 가지는지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에 우리가 더 밝은 미래로 나아갈 방법과 함께 본인의 행복을 찾는 방법까지 과학적으로 상상해보는 유의미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해당 강연의 진행을 맡은 전홍식 관장은 2009년 개관한 SF&판타지 도서관의 관장이자 다수 대학교에서 게임 제작 및 기획 분야의 강사 및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더불어 『SF 유니버스를 여행하는 과학 이야기(요다,2020)』의 저자이며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SF(북바이북,2016)』 외 다수 도서의 공저자이기도 하다. 그 외에도 SF문화잡지 기획, 출간 및 소년 중앙에 <SF 속의 진짜 과학>을 연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성인 누구나 3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화상 강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못골 인문학 초대석>은 매월 1회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