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은 2022년 2월 5일부터 12일까지 ‘엄마랑 함께 영어로 놀자!’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 본 행사는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재학생의 영어 문해력을 증진하고, 학부모에게 자녀의 외국어 학습과 효율적인 외서 독서습관 정립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엄마랑 함께 영어로 놀자!’ 프로그램은 미취학아동, 초등학교 저·고학년, 학부모 등의 그룹을 대상으로 하여 총 4차시로 구성되었다. 1차시는 영어 올림피아드와 현대 HCN 영어말하기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 이제민 강사가 진행한다. 2~4차시는 ‘엄마표 초등영어 비밀노트 저자특강’으로, 2022년 1월 26일 발간된 신간도서 ‘대치동 초등영어 비밀노트’의 저자 최정현 강사가 강연을 맡을 예정이다.

 

1차시 그림책 영어 스토리 텔링은 6~7세 아동과 함께 영문 그림책을 낭독하며 단어와 문장의 정확한 발음법을 체험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2차시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영어 학습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나누고, 학습 수준에 따라 흥미를 갖고 읽을 수 있는 외서 리스트와 독서 가이드라인 등을 제공한다. 3, 4차시에는 각각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에게 영어를 통한 의사표현과 글줄을 이해하는 학습 힌트를 통해 재미를 잃지 않고, 즐기며 공부하는 방법을 전한다.

 

최정현 강사는 ‘엄마랑 함께 영어로 놀자!’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외국어 공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스트레스를 잊고, 모국어의 범주를 넘어선 풍요로운 지적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통로를 열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hchildlib)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및 관련 내용문의는 도서관 운영시간(평일 오전 9시~6시, 주말 9시~5시) 중 도서관 대표번호(02-2226-5930)를 이용하면 된다. 본 행사는 지역사회의 방역 안정을 위해 백신 접종 및 PCR 검사 여부 확인,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이루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