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2022년 1월의 마지막 주 수요일인 26일 오후 3시에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라탄으로 만드는 티코스터>를 주제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 ‘율리라탄’의 운영자인 이승신 강사와 함께 라탄 티코스터를 만들어보는 시간이다. 재료로 사용되는 라탄은 동남아 지역에서 재배되는 등나무 줄기를 가공한 것으로 공예 시 오직 물만 사용하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 하여 인테리어 소품 제작 등에 많이 사용된다. 더불어 라탄 소재의 소품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이승신 강사는 2019년부터 블로그와 유튜브에 라탄공예와 관련된 컨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이승신 강사는 ‘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친환경 라탄 소품에 관심을 가지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였으면 좋겠다. 더불어 직접 만든다면 심리적 평온함은 덤이다.’라고 말했다.

 

<문화가 있는 날-라탄으로 만드는 티코스터>는 성인 누구나 15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화상 강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