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남성수술도 쌍꺼플 수술이나 가슴확대수술 같은 일종의 성형수술로 생각하고 많이 보편화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에 병원들 간의 경쟁도 치열하고 여러 가지 온라인 오프라인 광고 및 정보가 넘쳐나 어느 병원을 선택할 지 어떤 방법이 나한테 맞는지 찾기가 어렵다. 아래의 부분만 잘 고려한다면 선택 후 후회는 안 할 수 있다.

 

1. 비뇨의학과 전문의인지 꼭 확인

전문의가 되기 위해서는 의과대학 6년 인턴 1년 레지던트 4년 과정을 거쳐서 전문의 자격증 시험을 통과해야 가능하다. 남성 성기는 다른 장기와는 다르게 피부 아래에 여러 겹의 막으로 쌓여 있고 그 사이사이에 수많은 여러 가지 신경, 혈관 등이 복잡하게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발기라는 특별한 기능을 가졌기 때문에 전문의한테 맡겨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2.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쌓였는지

환자 개개인마다 상태나 구조가 다르고 수술 후 경과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적절한 수술법 및 조치가 필수조건이라고 하겠다. 획일화된 수술이 아닌 개개인에 적절한 수술을 추구하려면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쌓이지 않으면 불가능하다. 같은 수술이라도 한 번 한 의사와 수천 번을 한 의사는 분명히 다르기 때문에 한 곳에서 오랜 기간 동안 남성수술만 전문으로 한 병원을 찾는다면 후회는 하지 않을 것이다.

 

3. 수술 후 관리가 확실한지

수술하기 전과 수술 후 관리가 한결 같은 병원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담당전문의가 직접 상담부터 수술까지 집도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기본이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수술 후에도 언제든지 직접 연락이 되어 관리가 확실한지 확인하는 것이다. 어떤 수술이던지 부작용이나 합병증은 생길 수 있다. 생겼거나 생기기 전에 적절한 조치를 하면 아무 문제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수술 후 관리가 안되면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지역적으로 너무 멀다면 문제가 생겼을 때 치료가 어려운 부분이 생기고 시기도 늦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가까운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리고 적어도 한군데에서 10년 이상 유지된 병원이라면 믿고 맡기셔도 문제는 없다고 보셔도 된다.

 

4. 식약청에서 인정받은 안전한 재료를 사용하는지

음경확대수술에 있어서 재료의 올바른 선택이 필수적이라고 하겠다. 아무래도 오랫동안 사용해온 재료가 안전하다고 보시면 좋다. 안정성이나 효과에 문제가 있는 제품은 자연적으로 사라지기 마련이기 때문에 십년이상 생산되어 온 재료라면 일단 안정성이나 효과는 입증된 것이라고 보시면 된다. 슈어덤이라는 동종저장진피는 생산된 지 벌써 몇 십년이 되었고 아직까지 비뇨의학과 뿐만 아니라 성형외과, 외과 등 여러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가장 적절한 재료라고 하겠다.

 

5. 수술만을 고집하지 않고 항상 환자의 입장이 되는지

무조건 수술만 권유한다던지 수술이 마술이 아닌데도 다 될 수 있다는 식의 설명이 아닌 개개인마다의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거기에 맞추어 수술 뿐 아니라 다른 여러 가지 치료 방법의 가능성도 같이 설명하여 좀 더 만족도를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그리고 모든 수술에는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이나 주의사항 그리고 체질적으로 경과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설명 뿐 아니라 대처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을 할 수 있는 병원이 진정으로 환자를 생각하는 병원이라고 하겠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