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오는 1월부터 ‘청소년 북멘토와 함께하는 못골 초등 북클럽 2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 북멘토와 함께하는 못골 초등 북클럽 2기’는 북멘토 교육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이 초등 북클럽을 직접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북멘토들은 지난 2021년 못골도서관에서 진행된 ‘청소년 북멘토 프로젝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독서동아리 리더로서 다양한 독후 활동을 기획·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 바 있다. 청소년 북멘토와 초등 북클럽 회원들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책을 매개로 한 창의적인 소통의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못골 초등 북클럽’ 프로그램은 청소년 북멘토들이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배웠던 것을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나누어주는 재능기부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준별 독서 활동을 위해 초등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구분하여 운영된다. 저학년 북클럽은 <슈퍼 거북>, <쿠키 한 입의 인생 수업>, <꽝 없는 뽑기 기계>, <책 먹는 여우>, <나쁜 어린이표>, <프린들 주세요>를 주제도서로 활동한다. 고학년 북클럽에서는 <시간을 파는 상점>, <시간을 건너는 집>, <스노볼>, <구미호 식당>, <달러구트 꿈 백화점>, <아몬드>를 다루어본다.

 

저학년 북클럽은 매월 두 번째 일요일 오후, 고학년 북클럽은 매월 세 번째 일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다. 청소년 북멘토, 또래 친구들과 함께 모여 책으로 소통하고 싶은 초등학생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