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새해를 맞아 1월 7일부터 매주 금요일 <꼬마 건축가, 내 손으로 피워내는 우리 동네> 프로그램을 총 4회차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유명 건축가와 건축물을 알아보고 직접 손으로 만드는 참여형 활동을 통해 건축의 이론과 과정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기회가 될 예정이다. 회차별로 건축가 안도다다오의 4×4 하우스, 건축가 가우디의 까사바뜨요, 에펠탑, 스테인드글라스를 이론 및 실기로 나누어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양지영 강사는 현재 현대건설 스마트시티 건축 진로 교실, 삼성물산 꿈찾기, 주니어건설 아카데미 등에서 강의하고 있으며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교실로 건축 강의를 하고 있다. 건축사 사무소에서 건축디자이너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양지영 강사는 ‘아이들이 해당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구조적인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발상을 자유롭게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꼬마 건축가, 내 손으로 피워내는 우리 동네>는 초등학생 3학년에서 6학년 1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화상 강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