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과학특강6 생활 속의 빅데이터, eStat 자료 분석 : 내 몸이 빅데이터라고?>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빅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이다. 빅데이터의 출현 배경부터 특징 및 활용부터 어린이들도 직접 그래프를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통계 소프트웨어 eStat를 통한 분석까지 배워볼 기회가 될 예정이다.

 

웹 기반 프로그램 estat는 목적에 맞게 통계를 학습할 수 있는 통계 소프트웨어이다. 통계를 배우고 싶은 누구나 Chrome을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학습자의 이해수준을 고려하여 초,중,고, 대학생으로 나누어 학습할 수 있다.

 

강의 진행을 맡은 이태림 교수는 서울대 간호학 학사, 보건통계학 석사 후 자연대 계산통계학과 학사, 석사 졸업 후, 중앙대 응용통계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한국보건정보통계학회 회장, 국제통계교육학회(IASE) 부회장, 한국통계학회 부회장, IBS Korean Region 회장,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한국방송통신대학 정보통계학과 명예교수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4학년에서 6학년 초등학생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화상 강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