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더느린걸음의 후원으로 오는 12월 31일 금요일 오전 10시에 네번째 비대면 재활교육 <인지치료>를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인지치료의 정의와 인지적 정신활동 및 연령별 인지 발달 과정을 알아볼 예정이다. 또한 인지치료가 필요한 대상에 대해 기초인지기능이 어려운 아동과 부적절한 행동을 보이는 아동으로 나누어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인지치료가 이루어지는 방법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질의응답을 통해 인지치료를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 진행을 맡은 문유미 인지치료사는 아동가족클리닉, 아동발달클리닉 등에서 2011년부터 인지치료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영유아동 및 학령기 아동의 인지치료 및 인지학습치료, 일상생활 기술 습득 수업, 기능적 생활 습득 수업 등을 진행했다.

 

비대면 인지치료는 해당 주제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못골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화상 강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비대면 재활교육은 9월부터 12월까지 아동 치료와 관련한 강의를 월 1회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며, 본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느린걸음은 해당 비대면 재활교육으로 예비 사회적 기업 인증을 받았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