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12월 17일(금)부터 <공정하게 사기(Buy) 공정하게 살기(Live)>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정하게 사기(Buy) 공정하게 살기(Live)>는 강남구립못골도서관과 강남 아이쿱 생협이 함께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과 공정무역 물품 전시, 공정한 구매와 삶에 대한 강연 ‘공정하게 사기(Buy) 공정하게 살기(Live)’로 구성되어있다.

 

‘NO 플라스틱 캠페인’은 환경보호를 위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약속을 하는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플라스틱 페트병이 아닌 자연분해가 가능한 종이팩에 담겨있는 생수 ‘기픈물’을 배부한다. 이를 통해 플라스틱 없는 삶이 필요한 이유와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노력들을 직접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공정무역 물품 전시’를 통해서는 공정한 재배 방법으로 만들어지고 공정하게 유통된 물품들을 못골도서관 내부에 전시하여 공정무역의 개념과 중요성을 도서관 이용자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전시가 끝난 후에는 희망하는 이용자에게 전시 물품을 배부하여 실생활에서 공정무역의 의미를 떠올릴 수 있도록 캠페인의 영역을 확대한다.

 

12월 22일(수)에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강남 아이쿱 생협의 소경은 이사장과 함께 ‘공정하게 사기(Buy) 공정하게 살기(Live)’라는 주제로 공정무역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를 통해 공정무역의 개념을 이해하고, 그동안 만연하게 이루어졌던 불공정무역에 대하여 알아보며,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공정무역 활동에 대하여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NO플라스틱 캠페인과 공정무역 물품 전시는 12월 17일(금)부터 진행되고,

공정한 구매와 삶에 관한 강연 ‘공정하게 사기(Buy) 공정하게 살기(Live)’는 12월 22일(수)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캠페인과 전시는 지역주민 누구나 관람 및 참여할 수 있고, 강연은 사전에 신청한 지역주민 10명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