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자곡초등학교와 연계하여 독서동아리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저도 아빠는 처음입니다만, 자곡초 아버지회 아빠들의 독서모임’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평소 독서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학부모들이 독서를 매개로 한 건전한 소통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 참여자 중 희망자는 연계 독서동아리에 소속되어 꾸준한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도 아빠는 처음입니다만, 자곡초 아버지회 아빠들의 독서모임’은 자녀교육과 독서와 관련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의 전반부에는 초등학생 아이를 둔 아버지들이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후반부에는 각자의 독서 취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강의 후에는 후속 독서동아리 활동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권인걸 독서문화기획자가 맡아 진행한다. 권인걸 독서문화기획자는 2021년 못골도서관에서 운영한 <청소년 북멘토 프로젝트>의 진행을 맡아 청소년들이 독서동아리 리더로서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했으며 다수 기관에서 독서모임, 독서토론 관련 강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12월 1일 저녁 못골도서관 다목적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