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11월 1일(월)부터 21일(일)까지 <접고, 펴고, 날자! 2021 종이비행기 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접고, 펴고, 날자! 2021 종이비행기 챌린지>는 강남구립못골도서관과 못골도서관 독서동아리 아빠의 독설(讀說) 그리고 ㈜더느린걸음이 공동주관하여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챌린지 1. 종이비행기 오행시 짓기’와 ‘챌린지 2. 종이비행기 희망 메시지 적기’, ‘챌린지 3. 2m 통 안에 종이비행기 많이 넣기’로 각각 운영되며,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김영준 선수의 강의와 시범’이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챌린지 1. 종이비행기 오행시 짓기’는 도서관 현장에 준비된 용지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고, 구글 폼(https://forms.gle/n3XBNDqntdWTcMyo8)을 통해서도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2. 종이비행기 희망 메시지 적기’는 못골도서관 내에 마련되어 있는 별도의 용지로 비행기를 접고, 현장에서 희망 메시지를 적어서 참여가 가능하며, 이용자의 투표로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챌린지 3. 2m 통 안에 1분 동안 종이비행기 많이 넣기’는 참여자 각자의 가정에서 통이나 박스를 놓고 2m 거리에서 1분 동안 종이비행기를 날려 통 안에 넣는 장면을 영상 촬영 후 메일로 전송하여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를 참여한 후에는 지난 2018년부터 못골도서관에서 ‘덕업일치’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김영준 선수와의 만남을 통해 종이비행기 관련 강연과 시범 그리고 챌린지 시상식이 운영된다.

본 프로그램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용자에게 온라인 챌린지 참여를 통해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경험을 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챌린지는 11월 1일(월)부터 11월 13일(토)까지 참여할 수 있고, 김영준 선수와 함께하는 강의 및 시상식은 11월 21일(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