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 ‘도서관 명화산책 11기_프랑스 미술과 역사2’프로그램 운영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오는 11월 5일부터 ‘도서관 명화산책 11기_프랑스 미술과 역사2’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 도서관 및 문화 기관에서 명화, 조각 등 미술 관련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권미란 강사가 진행한다. ‘도서관 명화산책’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의 인기 문화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매번 성황리에 이루어지면서 지역주민에게 다채로운 인문학적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도서관 명화산책 11기_프랑스 미술과 역사2’는 앙리 4세, 루이 13세, 루이 14세의 프랑스 역사와 이 시절을 꽃피웠던 프랑스 바로크 미술과 바로크 시대 화가들의 삶과 작품에 대해 배워보는 프로그램이다.

프랑스 바로크 시대 화가로는 시몽 부에, 라 투르, 푸생 등이 있다. 본 강연에서는 이들의 삶과 작품에 대해 배우면서 그 시대의 화가들이 격동하는 사회적 변화 속에서 어떤 모습과 태도로 삶을 지냈는지 살펴본다. 또한 역사적 측면으로는 앙리 4세, 루이 13세, 루이 14세를 통해 시대적 흐름과 미술에 반영된 영향을 배운다. 이를 통해 프랑스 역사에 조금 더 쉽게 다가가고 인문학적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프로그램은 11월 5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온라인 화상 강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진행되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