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 ‘유재원 교수의 그리스 신화 톺아보기’프로그램 운영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유재원 교수의 그리스 신화 톺아보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최고 그리스 전문가인 유재원 교수와 함께 그리스 신화 올림포스 신들의 활약과 대립 등 다양한 고대 그리스 역사 이야기를 통해 서양 문명의 근원과 인류 역사에 대한 의의를 넓고 깊게 배워보는 시간이다.

그리스 신화 이야기 속 등장하는 올림포스 여섯 명의 신들의 성격과 특성, 탄생과 활동 등을 통해 그리스 신화가 오늘날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주는지 되돌아볼 예정이다. 더불어 강사가 직접 경험한 그리스의 지형과 역사와 곁들여 신들의 탄생에 대한 해석과 사회상의 변화에 대한 부분을 가미하여 신화가 인류 역사와 같이 지내오면서 변화하는 과정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그리스 신화에 대한 인문학적 해석과 실제 역사를 접목하여 더욱 자세하게 배워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유재원 교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명예 교수이며, 한국-그리스 협회 명예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언어학과를 졸업 후 그리스 아테네 대학교에서 언어학으로 박사학위를 받기도 했다. 주요 저서로는 <그리스인 조르바(번역)>, <데모크라티아 : 정치를 발명한 그리스에 묻다> 및 <유재원의 그리스 신화> 외 다수가 있다.

본 프로그램은 10월 18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온라인 화상 강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진행되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