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오는 10월 ‘청소년 진로특강 4차시_우리 곁의 경찰, 꿈을 지키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 진로특강 프로그램은 매달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싶은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청소년들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진로 방향을 설정해본다. 이에 더해 진로나 진학과 관련한 양질의 정보를 얻고, 직업에 대해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시간을 가진다.

 

진로특강 4차시에는 경찰과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경찰공무원의 역할과 특징, 전망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본다. 경찰 업무에 대해 더 알고 싶거나 경찰이 되고 싶은 청소년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순호 서울혜화경찰서 생활안전과장 경정이 진행을 맡았다. 최순호 경정은 학교폭력예방지도사 및 상담사, 청소년 미디어중독예방교육사로 청소년들의 안전한 생활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청소년들의 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청소년 진로특강 4차시_우리 곁의 경찰, 꿈을 지키다’는 10월 16일에 진행되며 진로 탐색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