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 ‘엄마도 아이도 다독다독 그림책, 북스타트’프로그램 운영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오는 10월 8일과 15일에 35개월 이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도 아이도 다독다독 그림책, 북스타트’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그림책을 통해 아기와 양육자가 행복한 관계를 형성하도록 돕는 사회적 육아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운영되는 ‘엄마도 아이도 다독다독 그림책, 북스타트’는 북스타트 연계 프로그램으로 그림책을 처음 접하는 아이를 위해 그림책 접근법부터 활용법까지 배워보는 시간이다.

10월 8일은 임민정 강사와 함께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그림책 A to Z’를 주제로 아이들이 태어나서 처음 보는 그림책이란 어떤 것이고 그림책의 특성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고 그림책 고르기 노하우 등을 통해 그림책에 처음 접근하는 법을 배운다.

10월 15일은 이숙진 강사와 함께 ‘그림책으로 몸과 마음을 씩씩하게’를 주제로 영유아의 심리 사회적 발달단계별 과제 및 그림책 활용법을 배우고 그림책을 활용한 건강한 양육법 등을 통해 그림책을 응용하는 법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그림책을 매개로 좀 더 친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임민정 강사는 그림책 잡지 라키비움 J 편집장이며 이숙진 강사는 성저초등학교 도서관 및 마포 우리동네글방 운영진이자 뿌리와 날개 대표이다.

본 프로그램은 10월 8일과 15일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온라인 화상 강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진행되며, 35개월 이하 자녀를 둔 부모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