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하여 ‘독서의 달 기념, 도전 북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초등 고학년 어린이들이 미디어를 활용한 독후 활동에 참여하며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과 문해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평소 독서에 거부감을 느끼던 어린이들도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직접 책을 선정하여 읽는 즐거움을 알게 될 것이다. 이에 더해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나만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시간을 가져볼 예정이다.

 

‘독서의 달 기념, 도전 북 크리에이터!’의 전반부에는 어린이들이 각자 선정한 주제도서를 바탕으로 스토리보드를 구성하며 책의 내용을 깊이 있게 이해해본다. 프로그램의 후반부에는 2회차에 걸쳐 스톱모션 스튜디오 어플, 비타 어플 등 영상 편집 어플 활용법을 익히고 실습한다. 마지막 차시에는 온라인 상영회를 통해 각자 만든 영상을 소개하는 것으로 기획되었다.

 

본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김윤지 수원마을미디어연합대표는 프로그램을 다수 진행하며 어린이들이 미디어 리터러시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도록 지원했다. 특히 올해 초 못골도서관에서 ‘읽고 기록하고 만드는 독서 브이로거 도전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9월 2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에 진행된다. 북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초등 고학년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