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세바작(세상을 바꾸는 작가와의 만남) 제6회_초등 집공부의 힘, 이진혁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초등 집공부의 힘:혼자서도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최고의 방법>의 저자인 이진혁 작가와의 만남으로 오는 7월 22일(목)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강연에서는 ‘초등 집공부 코칭’을 주제로 공부 기초체력을 키워주고 자기 주도 학습의 기틀이 되는 집공부의 기본기 기르기에 대해 알아보고 학년별, 과목별로 아이가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와 과목별로 중점을 두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부모의 기대치와 아이의 능력치의 차이로 인해 관계가 어긋나지 않도록 학부모로서 고민해야 하는 것들과 실천해야 하는 것들을 알아본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이진혁 작가는 교육경력 총 19년 차 교사로 춘천교육대학교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경기도 교육청 소속 초등교사로 근무하고 있다. 저서로는 <초등 서술형 평가>, <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한국음악사 여행>, <아들을 잘 키운다는 것>, <초등 아들 첫 습관의 힘>, <초등 집공부의 힘>이 있다.

 

연년생 아들 둘을 둔 아이 아빠이자 교사로서 자녀교육 및 교사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이진혁 작가는 집공부를 통해 공부의 기본이 되는 공부 기초체력을 기를 수 있으며, 동시에 아이와의 돈독한 관계 형성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번 강연을 통해 들을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7월 5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고,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진행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