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 ‘한 눈에 쏙! 이야기 한국사’프로그램 운영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6월 9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눈에 쏙! 이야기 한국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교과서를 바탕으로 우리 민족 최초의 국가인 고조선부터 삼국시대에 이르기까지 한국사의 흐름을 쉽고 재미있게 한 눈에 익히면서 배워보는 시간이다.

각 차시별로 고조선, 고구려, 백제 등 다양한 국가와 역사가 어떤 흐름으로 진행됐는지 이해하고 살펴보면서 옛 선조들의 삶 속 지혜를 만나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그동안 접근하기 어려웠던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워볼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사를 전문적으로 수차례 강의한 바 있는 하정혜 강사가 맡아 진행한다. 하정혜 강사는 이전에 문화유산 전문 해설사로도 활동했으며 그 외에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역사지도사 과정 수료를 한 바 있다.

프로그램은 6월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 진행되며,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