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 ‘랜선 수학 스토리텔링’프로그램 운영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6월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랜선 수학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랜선 수학 스토리텔링’은 수학에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하여 주어진 문제만 푸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이야기 또는 맥락 속에서 스스로 문제를 도출해나가는 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각 차시별로 보드게임을 통한 연산식 만들기, 주사위로 수 만들기 게임, 폴리오미노, 우봉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학을 연계한 창의활동을 진행하여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수학에 접근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수학을 실생활의 상황에 적용하면서 학생들의 호기심을 이끌어 내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 및 아이디어를 찾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프로그램은 창의수학 강의 및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수학 교육을 수차례 진행한 바 있는 조현주 강사가 맡아 진행한다. 조현주 강사는 멘사수학게임지도사, STEAM 통합수학교육지도사, 스토리텔링 체험수학 지도사 등 관련한 다수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이기도 하다.

프로그램은 6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