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오는 6월 ‘못골 미디어 보드게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못골 미디어 보드게임’은 어린이들이 게임과 토론을 통해 자신의 미디어 활용실태를 살펴보고 미디어 소통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어린이들은 미디어 콘텐츠를 비판적으로 분석하며 정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디어 교육 격차 해소와 적극적 정보 복지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다채로운 게임과 읽기·토론 활동으로 구성된다. 전반부에는 보드게임을 통해 미디어와 리터러시, 뉴스 미디어 등의 개념에 대해 익히고 보드게임을 통해 게이트키핑에 대해 이해한다. 후반부에는 토론 활동을 통해 게임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미디어 리터러시 광고를 직접 만드는 실습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박점희 신나는미디어교육 대표는 미디어 관련 강의를 다수 진행하고, <미디어 리터러시 보드게임북>, <사회 보드게임북>, <컴퓨팅 사고력 보드게임북>을 집필했다.

‘못골 미디어 보드게임’은 6월 4일부터 6월 25일까지 4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미디어에 대해 배우고 싶은 초등 고학년 어린이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