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 ‘도서관 명화산책 10기_프랑스 미술과 역사1’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5월 ‘도서관 명화산책 10기_프랑스 미술과 역사1’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여러 도서관 및 문화 기관에서 명화, 조각 등 미술 관련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권미란 강사가 맡아 진행한다. ‘도서관 명화산책’은 문화예술 인문학에 흥미가 있는 참가자들의 관심으로 일찍이 정원이 마감되며, 매번 성황리에 이루어지는 강남구립못골도서관의 인기 문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도서관 명화산책 10기_프랑스 미술과 역사1’에서는 프랑스 르네상스 시대의 역사와 지리를 배경으로 프랑수아 1세 시대에 시작된 프랑스 르네상스부터 나폴레옹 시대의 신고전주의까지 미술사조와 화가들의 작품에 대하여 인문학적으로 접근하고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미술사조 및 화가들의 작품 등을 통해 한 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5월 7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온라인 화상 강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Zoom 활용 사전 테스트를 실시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