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이 ‘제57회 도서관 주간’(4월 12~18일)을 맞이하여 4차시에 걸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4월 16일 금요일부터 사흘간 진행될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에서는 ▶가로세로 그림책Quiz ▶그림책 토피어리 <곰사냥을 떠나자> ▶‘미우’작가와 떠나는<공포의 구구단 탐험> ▶싱어송라이터 ‘손수정’ 만화작가와 그리는 <안녕 나의 사춘기>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우선, 16일에는 김혜경 독서전문강사의 스토리텔링을 감상한 후 퍼즐 속의 그림책을 찾아보는 가로세로 그림책 Quiz가, 17일에는 김명희 원예 아트 강사와 함께 곰돌이 토리어리에 공기정화식물을 심어보는 ‘곰 사냥을 떠나자’, 그리고 미우 작가와 떠나는 ‘공포의 구구단 탐험’이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미우 작가와 함께 떠나는 공포의 구구단 탐험에서는 미우 작가의 도서 ‘공포의 구구단’ 속 이야기를 활용한 구구단 원리 찾기, 숨어있는 귀신들 찾기 등 아이들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다양한 독후 활동들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8일에 진행되는 싱어송라이터 ‘손수정’ 만화작가와 그리는 <안녕 나의 사춘기>에서는 싱어송라이터이자 만화작가인 손수정 작가와 함께 ‘안녕 나의 사춘기’ 책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파헤쳐 보는 시간은 물론, 각자의 개성이 담긴 간단한 캐릭터 그리기, 그리고 싱어송라이터 손수정이 직접 연주하는 미니 공연 등 다양하고 알찬 행사가 준비되어있다.
 

 이번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 열리는 ‘제57회 도서관 주간’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도서관 주간을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들의 독서 활동 증진과 지친 일상 속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 확인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hchildlib), 문의는 02-2226-593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