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 ‘마술로 배우는 팩토 사이언스’프로그램 운영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4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마술로 배우는 팩토 사이언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술로 배우는 팩토 사이언스’는 어렵기만 했던 과학을 마술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쉽게 배우면서 창의력 및 사고력을 키워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각 차시마다 끈을 통과하는 고리, 숫자를 알려주는 팽이, 저절로 묶이는 고리, 물체가 나오는 마술상자 등 다양한 교구를 사용하여 마술을 직접 따라 해보면서 과학의 원리를 깨닫고 마술 실험 후 탐구보고서를 작성하면서 관찰력과 융합적 사고역량을 기르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과학적 탐구능력 및 학습에 대한 흥미도를 향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안재범 강사는 ‘안쌤 영재교육 연구소’ 대표이며, 타임교육에서 영재교육 관련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창의·융합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콘텐츠 개발 및 강의 연구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안쌤의 팩토사이언스 시리즈》, 《안쌤의 STEAM 창의사고력 과학 100제 시리즈》 외 다수가 있다.

 

프로그램은 4월 5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마술과 과학에 관심있는 초등 저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