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세바작(세상을 바꾸는 작가와의 만남) 제3회_‘어려웠던 경제기사가 술술 읽힙니다, 박지수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바작 ‘어려웠던 경제기사가 술술 읽힙니다’ 프로그램은 2020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된 <어려웠던 경제기사가 술술 읽힙니다>의 저자 박지수 작가와의 만남으로 오는 3월 24일(수) 오후7시부터 2시간동안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박지수 작가와 함께 ‘경제기사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경제기사 맥락의 이해‘,’8가지 핵심 카테고리‘라는 주제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며, 이를 통해 어렵기만 했던 경제기사와 친해지고, 재미있게 읽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다. 강연을 통해 재테크가 어렵고 막연한 사람들이 재테크 기초체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박지수 작가는 경제 교육 콘텐츠 ’래빗스쿨‘의 대표이자 주간 재테크 인사이트 ’래빗노트‘ 발행인으로 <엄마를 위한 심플한 경제 공부, 돈 공부(2019)>, <1일 3분 재테크로 부자 되는 가계북(2019)>, <경제기사를 읽으면 주식투자가 쉬워집니다(2020)> 의 저자이다. 관찰하는 것을 좋아하고, 심플함을 추구하며, 꾸준함의 힘을 믿는다는 박지수 작가는 누구나 경제기사를 효율적으로 읽고 자극적인 정보에 휘둘리지 않으며 자신만의 경제 읽는 힘을 찾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3월 8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고,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진행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