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 3월 6일 토요일 ‘이웃과 함께하는 강남 식(食)구 장독대’ 행사를 진행한다.

 

이웃과 함께하는 서울장독대 행사의 일환으로 강남구보건소와 함께 진행되는 ‘이웃과 함께하는 강남 식(食)구 장독대’ 행사는 강남노인종합복지관 대상 12가구와 강남구민 48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 내용은 ▲장 담그기 체험(3월 6일) ▲장 가르기(4월) ▲장 나누기(10월) 로 구성되었으며,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의 장독대 공간에서 진행된다.

 

2018년부터 매년 진행된 강남구 장 담그기 체험 행사는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과 함께 강남구민이자 3대째 장 담그기 내림솜씨 조숙자 명인과 바른먹거리 주민공동체 ‘세자율된장맘’이 진행하고 있다.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은 “전통 장 담그기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전통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바른 먹거리 실천 문화 확산과 가족과 이웃이 함께 소통하는 전통문화 공간으로의 역할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3월 6일에 진행되는 장 담그기 체험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에 따라 신청 가족 중 1인만 참석하여 최소인원으로 분산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2월 1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의는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02-2226-593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