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목소리를 찾아서 운영, 연극을 통해 진정한 자아 찾기

논현도서관, 강남구 평생학습 특성화 공모사업-나의 목소리를 찾아서' 수업 사진
논현도서관, 강남구 평생학습 특성화 공모사업-나의 목소리를 찾아서' 수업 사진

강남구립논현도서관(관장 황정의)이 지난 '2020 강남구 평생학습 특성화 공모사업'으로 진행하였던 ‘나의 목소리를 찾아서’의 결과물 연극 영상 콘텐츠(강남구립도서관 유트브 채널 탑재)가 참여자는 물론 시청자들의 높은 호응(조회수 797명, 21.01.27 기준)을 얻고 있다.

‘나의 목소리를 찾아서’ 프로그램은 극작가 겸 연출가인 서빈 강사를 초빙하여 연극을 처음 접하는 일반인들에게 연극 수업을 통해 자아를 탐색하고 성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각자 대본을 작성하고 개인에게 맞는 역할을 배정, 하나의 창작극으로 표현해내면서 특별한 문화를 경험하게 하는 등 연극이라는 예술 장르에 도전해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연극 이론과 창작극 연기를 통해 새로운 꿈이 생기게 되었다는 참여자도 있고, 자신의 잠재 능력을 다시 깨달았다는 참여자도 있었다. 생애 처음 연극에 도전하여 마음 속 꿈을 연극 속 등장인물로 표현해볼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고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면서 이런 기회가 지속적으로 마련되길 바라는 소감을 밝히는 참여자도 있었다. 참여자의 짤막한 인터뷰 영상과 더불어 연극영상 콘텐츠는 강남구립도서관 유트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MHk90x1tsGQ)을 통하여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다.

논현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자아실현의 계기와 다양한 예술체험의 기회를 보다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하고자 한다. 관련 문의는 강남구립논현도서관(02.3443.7650)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