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초등 고학년을 위한 ‘읽고 기록하고 만드는 독서 브이로거 도전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읽고 기록하고 만드는 독서 브이로거 도전기’ 프로그램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선정한 도서를 주제로 브이로그를 제작한다. 어린이들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좋아하는 책을 더 깊게 이해하고, 자신만의 영상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진다. 프로그램의 전반부에는 스마트폰 어플 ‘키네마스터’의 기능을 익히고 활용한다. 자막 및 음악 삽입 기능, 썸네일 어플 기능 등 브이로그 제작에 필요한 유용한 기능을 다루어본다. 프로그램의 후반부에는 온라인 브이로그 상영회를 통해 완성된 영상을 감상하고 영상의 주제에 대해 공유한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김윤지 수원마을미디어연합 대표는 수원미디어센터 도슨트, 수원미디어센터 운영위원, 수원시청 시민기자로 활동하며 사회 전반의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 향상을 지원해왔다. 김윤지 대표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미디어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읽고 기록하고 만드는 독서 브이로거 도전기’는 2월 1일부터 2월 22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진행되며 브이로거를 꿈꾸는 초등 고학년 어린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Zoom 활용 사전 테스트를 실시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