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장전 혈투 끝에 결승 진출 아시아 왕좌 노린다

득점 후 세레머니를 하고 있는 주니오 / 한국프로축구연맹
득점 후 세레머니를 하고 있는 주니오 /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 프로축구 K리그1 울산현대가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김도훈 감독이 이끄는 울산이 13일 오후 7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빗셀고베와의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서 연장접전 끝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울산은 2012년 무패 우승 이후 8년만에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울산은 후반 7분 야마구치 호타루에게 선제골을 내주었다. 후반 30분에는 사사키 다이주에게 추가골을 내주는 듯 했지만 비디오판독(VAR) 끝에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후반 36분 울산현대의 비욘존슨이 극적으로 동점골에 성공하며 연장전으로 진입했다. 연장 후반 14분 상대 골키퍼의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얻어낸 주니오가 직접 득점에 성공해 승리했다.
 

이로써 울산현대는 조별에선 6경기와 16강, 8강, 준결승에서 7승 1무를 기록하며 무패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울산현대는 오는 19일 서아시아 지역 페르세폴리스(이란)와 결승을 치른다. K리그는 2016년 전북현대의 우승 이후 4년만에 정상에 도전한다.
 

울산현대의 김도훈 감독은 “결승전은 내가 우리 선수들과 할 수 있는 마지막 경기다. 반드시 이기고 돌아가고 싶다.”며 우승의 의지를 드러냈다. 결승은 19일 오후 9시(한국시간) 알 와크라의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