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 12월 12일 토요일부터 12월 13일 일요일까지 ‘강남구 장 담그기’ 행사를 온텍트로 진행한다.

 

이웃과 함께하는 서울장독대 행사의 일환으로 강남구보건소와 함께 진행되는 ‘강남구 장 담그기’ 행사는 해마다 장독대가 있는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 3월 장담그기를 시작으로, 장 가르기, 장 나누기 등 연중행사로 진행되어 왔다. 대면이 어려운 올해는 하반기에 코로나19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지 못하는 강남구민을 위해 고추장 만들기 및 두부 만들기 등 직접 만들어보기 어려운 우리의 음식을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4차시로 구성된다.

 

12일 토요일에는 마늘 고추장과 막장 만들기 체험, 13일 일요일에는 두부와 메주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방식은 도서관에서 키트를 수령하여 집에서 영상 플랫폼을 활용,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몸은 떨어져 있어도 함께하는 마음으로 이웃들의 답답한 마음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hchildlib.gangnam.go.kr/) 또는 전화 (02-2226-593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