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에 골프공 크기의 기관으로 정액을 만드는 일을 합니다. 이 안으로 요도가 지나가기 때문에 염증이 생기거나 커지게 되면 소변보는데 불편함을 주게 됩니다. 전립선 마사지는 비뇨의학과 전문의가 장갑을 끼고 손가락을 항문으로 넣어 전립선을 직접 압박하거나 마사지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검사 중에는 다소 불편함이나 통증을 느낄 수 있지만 전립선염이나 전립선비대증 같은 전립선 질환들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데 있어서 꼭 필요한 검사입니다. 그리고 성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진단 및 치료

전립선염은 전립선에 염증이 생겨서 전립선이 붓는 것을 말합니다. 염증으로 인해 소변 볼 때 불편하고, 전립선 주위 근육들의 긴장으로 골반이나 회음 부 통증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전립선마사지는 전립선염을 진단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검사지만 치료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의 치료는 기본적으로 항생제와 소염진통제 그리고 전립선을 이완시키는 알파차단제 같은 약물 복용이지만, 주 2-3회 정도 전립선마사지를 병행하면 전립선 액을 배출시켜 붓기를 가라앉힐 뿐만 아니라 약물 효과를 극대화시켜 증상 개선과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전립선비대증 개선

요도는 전립선 안으로 통과하기 때문에 전립선이 부었다면 소변줄기가 약하게 됩니다. 이럴 때 전립선마사지를 받으면 붓기가 가라앉아 요도에 압력을 줄여 소변이 시원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성기능 향상

발기부전의 치료는 꾸준한 몸 관리 (운동, 술, 담배, 스트레스 관리, 균형 잡힌 음식 등)와 발기부전치료제나 음경 내 직접주사, 수술 등이 중요하지만 전립선마사지를 받으면 성적 쾌감이 증가되고 사정을 좀 더 힘 있게 할 수 있게 합니다. 특히 평소에 사정에 힘이 없거나 사정 시 통증이나 불편함이 있을 때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급성전립선염, 부고환염이 있거나 치질 등 항문점막이 약해져 있는 경우나 전립선암의 경우는 전립선마사지를 받으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꼭 비뇨의학과 전문의의 진료 후에 신중하게 받아야 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