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가 서로 교감하며 만들어낸 예술작품집

강남구립논현도서관 '나만의 영어동화쓰기2' 출판기념회 및 작품집 사진
강남구립논현도서관 '나만의 영어동화쓰기2' 출판기념회 및 작품집 사진

강남구립논현도서관(관장 황정의)은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영어동화 창작 작품집을 발간하였으며 1월 22일에 논현2동주민센터 1층 노니마루에서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동화책의 전개 방법과 내용 구성을 파악하고, 캐릭터와 스토리에 대해 토론하고 연구하는 등의 ‘나만의 영어동화쓰기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만의 개성이 넘치는 창의적인 동화를 영어로 완성시켰다. 지난 1기에 이어 참여자들의 뜨거운 창작에 대한 열정을 보여준 결과 수준 높은 창작품이 탄생되었으며, 참여한 작품으로 학골마을 한마당 잔치에서 동화 낭독극으로 발표하는 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올해는 서울예술고등학교 학생 5인이 재능기부로 참여하여 각각의 동화에 삽화를 그려 넣었는데, 영어동화를 쓰신 분의 연령대가 40~70대까지이며, 삽화를 그린 학생들은 10대로, 세대가 서로 교감하며 만들어낸 예술작품집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참여자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잊었던 영어 표현에 대하여 다시 짚어보고 명확히 알게 되었으며, 자료집 발간에 대한 기쁨과 창작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좋은 경험으로 새롭게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또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말하였다. 또한 직접 쓴 영어동화를 손주들에게 읽어줄 수 있다며 기쁨을 표현하였다.

앞으로도 논현도서관에서는 주민들의 창작열의와 내면의 성장을 돕기 위하여 글쓰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어제와 다른, 성장하는 나’를 발견하는 분들이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는 장을 꾸준히 만들어 낼 예정이다. 프로그램 문의는 강남구립논현도서관(02-3443-7650)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