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 중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왜소컴플렉스입니다. 성관계에 있어서 상대방의 만족도를 유달리 신경 쓰게 되고 이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사회생활에서도 자신감이 떨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남성확대수술의 종류도 많고 과장되거나 잘못된 정보가 넘쳐나기 때문에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남성확대수술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첫째로 오랜 경험이 있는 비뇨의학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음경은 다른 장기와 달리 피부 아래에 여러 겹의 막이 쌓여 있고 그 사이에 수많은 신경과 혈관들이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발기라는 특별한 기능을 가졌기 때문에 음경의 해부학적 구조를 잘 알고 있는 비뇨의학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맡겨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둘째로 안전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저가의 재료들은 당장은 차이가 없을지 모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부작용이 나타나거나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지 못해서 재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 안전하다고 입증된 확대수술 재료는 동종진피와 히알루론산 필러입니다. 동종진피는 식약청에서 정식으로 허가를 받고 오랫동안 사용해온 재료로 화상 환자의 치료에서 주로 쓰일 만큼 안정성이 입증된 재료로 영구적인 효과를 가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수술적인 방법으로 이식을 해야 하고 자기 살이 될 때까지 충분한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에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그동안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 미용목적으로 널리 사용하던 것인데 최근에는 음경 쪽에 특화된 필러가 개발되어 수술이 필요 없고 주사로 간단히 원하는 만큼의 확대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성확대수술은 성관계 개선 뿐 아니라 자신감 회복을 위해서 선택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받고 개개인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마다 상태나 구조가 다르고 수술이나 시술 후 경과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적절한 방법 및 조치가 필수조건입니다. 무조건 수술만 권유한다거나 설명을 제대로 해주지 않는 병원은 피하고 환자의 입장이 되어 담당 전문의가 직접 상담부터 수술까지 집도하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