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대치도서관(관장 유순덕)은 초등학생을 위한 영어 고전문학 읽기 프로그램 <Read Classic> 4분기 참여자를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세계 아동문학상 중 가장 권위 있고 명성이 높은 칼데콧(미국), 뉴베리(영국) 수상작을 주제도서로 선정하여, 해외 우수도서를 원서로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책 읽기에 앞서 배경이 되는 시대적 · 사회적 상황을 간략히 소개해 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깊이 있는 독서를 이끌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심도 있는 토론과 질문을 통해 어휘력, 독해력 등 영어 실력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고전문학 작품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다.

 

이번 선정도서는 Gary Paulsen 작가의 『Hatchet』로 1988년 뉴베리 아너를 수상하였다. 비행기 추락 사고로 캐나다 삼림지대에 홀로 남겨진 열세 살 소년 브라이언이 생존을 위해 대자연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한 소년의 성장과 용기를 실감나게 그려내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김자숙 강사는 이화여자대학교 영어교육 박사과정을 밟고 있으며, 부영여고, 충무고, 화양고 등 다수의 기관에서 영어 강의를 진행한 영어 교육 전문강사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서양 고전문학이 아직 익숙지 않은 학생들에게 함께 읽는 기쁨을 선사해 논리적인 사고력을 길러주고, 자유로운 독서 토론 문화가 정착하는데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매월 첫째,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며, 전화 및 방문접수(무료)만 가능하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치도서관(02-565-6666)으로 문의하거나 대치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