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 환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40대 이상 남성의 52%에서 발기에 문제가 있다는 결과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발기부전이란 발기가 충분히 일어나지 않거나 발기가 되더라도 유지가 어려워 성생활이 불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기부전의 원인은 정신적 문제로 발생하는 심인성과 신체적 이상으로 발생하는 기질성으로 나눌 수 있는데 50% 이상은 기질성의 경우가 많고 노화가 진행될수록 더 높아집니다.

심인성 발기부전을 일으키는 요인으로는 불안, 죄의식, 두려움, 우울증, 파트너와의 갈등 등이 흔한 원인이고 기질성 발기부전은 당뇨병, 뇌혈관질환, 고혈압, 심장질환, 고지혈증, 전립선질환들이 있고 그 외에 과도한 음주, 흡연, 항정신성 약물 등이 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발기부전 치료를 위해서는 생활습관의 변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담배를 끊고 술을 줄이고 적정체중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은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유연하게 해주기 때문에 천연비아그라라고 할만큼 발기부전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효과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비뇨의학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약물치료를 시작하게 되는데 성관계 전에 전문의의 진료를 받고 적정용량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개인에 따라 약물의 종류와 복용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꼭 진료를 받고 사용해야 합니다. 간혹 주변에서 친구나 지인에게 얻어서 복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약물치료만으로도 효과가 좋지 않다면 직접 음경에 주사를 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성관계 10-15분 전에 주사를 하게 되며, 1시간 정도 지속이 되도록 용량을 조절하는데 아주 가는 침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고 특수하게 제작된 기계가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조루증을 같이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런 치료와 병행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은 남성호르몬을 검사해서 주기적으로 보충을 하거나 아르기닌, 아연, 비타민D, 글루타치온 등을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비뇨의학과를 찾는 것이 쑥스럽다고 검증되지 않은 방법을 사용해서 시간적 금전적 낭비 뿐만 아니라 심각한 부작용을 겪지 말고 전문의와 상의하여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다면 발기부전에서 완벽하게 탈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