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남성들이 성 고민으로 비뇨의학과를 방문하는데 그 중에 가장 흔한 것이 조루증입니다. 조루증이란 사정을 의지대로 조절하기 힘든 상태를 말하는데 적은 성적 자극만으로도 곧바로 사정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성관계를 할 때 남성보다 여성이 극치감에 도달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배우자나 연인관계에서 성적인 만족을 주지 못하게 되고 자신감을 잃고 위축되어 발기 부전까지 동반되기도 합니다.

 

조루증의 원인은 크게 심인성, 민감성, 질환성으로 나누어집니다. 불규칙한 성생활이나 경험부족, 불안감과 긴장에 의한 심인성 조루, 귀두나 음경의 감각이 지나치게 예민해서 생기는 민감성 조루, 그리고 요도염, 전립선염, 당뇨병 등의 질환에 의해서 생기는 질환성조루가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조루는 개개인에 따라 원인이나 정도가 다르고 어느 한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고 여러 가지가 동시에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원인을 파악해서 환자에게 딱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조루증의 진단을 위해서 꼼꼼하고 자세한 문진과 신체검진을 거쳐 소변검사, 요속검사 및 혈액검사, 컬러도플러초음파 검사, 음경 예민도 측정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검사결과를 종합하여 원인을 찾고 환자의 선호도에 따라 치료 방침이 정해지게 됩니다.

 

조루증의 치료는 정도가 심하지 않거나 심인성 조루, 질환성 조루의 경우는 행동요법, 약물 요법 등을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민감성 조루의 경우는 환자의 선호도가 가장 중요한데 수술에 두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국소도포치료제 (마취크림, 스프레이, 콘돔 등)나 필러주입법 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필러주입방법은 식약청에서 허가받은 필러를 귀두나 음경의 예민한 부분에 직접 주입하여 감각을 둔하게 하는 방법으로 절개가 없기 때문에 따로 회복기간이 필요 없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소도포치료제나 필러주입방법은 영구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영구적인 치료법을 원한다면 수술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수술적인 방법으로는 민감도 테스트에서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음경의 감각신경 중 필요한 미세 신경만을 적절히 차단시켜 주는 마이크로 미세신경차단술과 식약청에서 승인된 고급진피 (피부가죽)를 피부 밑에 이식을 시키는 진피이식조루수술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데 자연스러운 확대효과 뿐만 아니라 영구적으로 원래 둔한 분 같이 만들어 주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이나 약에 의지해서 경제적 시간적 낭비를 하지 말고 미루지 말고 비뇨의학과를 방문하여 더 이상 아쉬움이 남지 않도록 체계적인 치료를 받으시면 좋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