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김아중 주연의 영화 ‘미녀는 괴로워’를 보면 자신의 외모에 콤플렉스를 느낀 주인공이 성형수술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는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여성들 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대중탕, 피트니스 탈의실 등에서 자신감이 떨어지고 위축되는 경우가 많다.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한 선택으로 성형을 생각하지만 남성수술의 종류도 많고 과장되거나 잘못된 정보가 넘쳐나기 때문에 선택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남성수술의 선택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을 간단하게 말하면

첫째로 오랜 경험이 있는 비뇨의학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다.

음경은 다른 장기와 달리 피부 아래에 여러 겹의 막이 쌓여 있고 그 사이에 수많은 신경과 혈관들이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발기라는 특별한 기능을 가졌기 때문에 음경의 해부학적 구조를 잘 알고 있는 비뇨의학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맡겨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둘째로 안전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다.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저가의 재료들은 당장은 차이가 없을지 모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부작용이 나타나거나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지 못해서 재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식약청에서 정식으로 허가를 받고 오랫동안 사용해온 재료가 안전하다는 것이다. 그 중 하나가 동종 진피로 인체 콜라겐 성분을 가공한 것으로 화상 환자의 치료에서 주로 쓰일 만큼 안정성이 입증된 재료이다.

 

셋째로 충분한 상담을 받고 개개인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다.

개인마다 상태나 구조가 다르고 수술 후 경과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적절한 수술법 및 조치가 필수조건이다. 무조건 수술만 권유한다거나 설명을 제대로 해주지 않는 병원은 피하고 환자의 입장이 되어 담당 전문의가 직접 상담부터 수술까지 집도하는 지 확인해야 한다. 일단 아파서 하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급하게 결정하거나 온라인에서 얻은 정보만을 가지고 병원을 선택하지 말고 직접 여러 병원들로부터 수술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받아서 비교한 후 신중하게 결정을 하는 것이 좋다.

 

남성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앞에서 말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갖춘 비뇨의학과를 선택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