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이나 지금이나 남성들의 가장 흔한 성고민은 조루증이라고 할 수 있다. 조루증이란 시간도 중요하지만 자신이나 상대방이 성관계에 있어서 충분한 만족감을 얻지 못하는 경우를 말한다. 하지만 워낙 민감한 부분이고 수치심이나 자존심 문제로 인해 쉽게 병원을 찾지 못하고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을 사용하다가 비용적인 낭비 뿐 아니라 예기치 못한 부작용까지 겪는 경우도 많다.

조루증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다. 조루증의 원인은 크게 심인성, 민감성, 질환성 조루로 나누어진다. 개개인마다 원인이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꼼꼼한 문진과 자세한 조루검사를 통해서 종합적이고 다각적인 각도에서 접근을 해야 올바른 치료가 가능하다.

심인성이나 질환성의 경우는 수술보다는 먹는 약, 행동치료, 질환의 치료에 집중을 해야 효과적이다. 이런 경우에 무조건 수술만 강조하거나 고집한다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지 못하고 맘고생까지 할 수도 있다. 민감성조루의 경우는 선천적으로 예민한 경우이기 때문에 원래 둔한 분 정도의 감각으로 만들어준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민감도측정기를 통해서만 정확하게 수치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마취크림이나 뿌리는 마취 스프레이 등을 시험적으로 사용함으로써 간접적으로 민감성조루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도 있다.

민감성조루의 치료는 약물주입, 미세신경차단, 진피이식조루수술 등이 있다.

약물주입술은 허가받은 필러를 테스트를 통해 확인된 민감한 부위에 주입하여 완충작용을 이용해서 감각을 둔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절개가 필요 없어 간단하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영구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추가시술이 필요할 수 있다.

미세신경차단술은 테스트를 통해서 어느 정도 예민한지 확인한 후 감각신경 중에 미세 신경만을 차단시켜주는 방법으로 예전에 신경차단으로 인한 부작용을 줄이고 포경수술보다 간단하고 빨리 끝나기 때문에 간편하고 안전한 치료 방법이다.

진피이식조루수술은 자기 살이 되는 고급진피 (피부가죽)를 피부 밑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확대효과 뿐만 아니라 신경 차단 없이도 두꺼워진 피부만으로 둔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영구적이고 자연스러운 방법이다.

조루증이 있는 경우에 입증되지 않은 건강식품이나 성기능제품을 사용하면서 시간, 비용낭비를 하지 말고 비뇨의학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에 따라 개개인에 딱 맞는 방법을 전문의와 상의해서 결정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