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대치도서관(관장 유순덕)은 오는 21일 오후 1시 코엑스 A홀에서 ‘하브루타 창의력 수업’ 저자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0년간 강남구립 대치도서관장으로서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던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시민들에게 하브루타 독서법의 활용방안에 대해 진솔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유순덕 관장은 현재 강남구립 대치도서관장으로 재직 중이며, ‘하브루타 창의력 수업’을 집필했다. 대치도서관의 관장이자 인문학 프로그램 기획자로서, 도서관에서 직접 체험한 독서교육 사례를 공유하며 어린이와 청소년의 독서토론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강연회는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약 1시간에 걸쳐 ‘우리 아이 독서교육 어떻게 시작할까’라는 주제로, 부모와 함께하는 생생한 독서교육 사례를 소개하고 완벽한 독서교육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저자 강연회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책으로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이 책 읽는 즐거움을 일깨워 생각하는 힘을 기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 희망자는 대치도서관이나 서울국제도서전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치도서관(02-565-6666)으로 문의하거나 대치도서관 및 서울국제도서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