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정한 변화를 위한 실천 매뉴얼

 

공부하기 싫어하는 자녀들에게 부모들은 흔히 이렇게 말한다. ‘공부 안 하면 네 손해지, 내 손해냐?’고. 공부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본인의 인생은 본인이 책임져야 한다는 것을 말하고 싶은 것이리라. 『삶이 바뀌는 셀프 트레이닝』의 강준혁 저자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이 책을 썼다. 저자는 어떻게 하면 인생의 고통과 괴로움, 아픔 등을 줄이고 행복하고 감사한 삶을 살 수 있을까 고민하다, 결국 내 감정과 인생은 나만이 다스릴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여행을 가기 전에 계획을 세우듯, 내가 원하는 나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나 스스로 세운 계획이 필요하다. 또한 이를 직접 따라 하고 실천해야 이를 지속할 수 있다. 유명인들과 선인들의 말과 글이 아무리 좋아도, 이를 읽고 단순히 감동하는 데에서 그치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저자는 절실한 마음이 인생을 바꾼다고 말하고 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한 기본적인 세 가지 수칙은 바로 이것이다. 첫째, 절실히 원하기. 둘째, 하루 10~20분 실천서대로 따라 하기. 셋째, 의심하지 않고 믿고 이뤄졌음에 감사하기.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이것부터 시작해보자. 원하는 것이 물질적인 것이든, 정신적인 것이든 우선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부터 알고, 이를 추구해야 그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도 떠오를 것이다.

 

이 책은 지식만 나열하는 이론서가 아닌 실천서이다.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셀프 트레이닝’이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 설명부터, ‘우울하고 하루 종일 기쁘지가 않습니다’ ‘심한 불면증에 잠을 잘 못 잡니다. 잠을 푹 자고 싶어요.’ ‘항상 자신감이 없고 내 자신을 믿을 수 없어요. 어떻게 해야 자신감이 생길까요?’ 등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각 사례에 맞는 셀프 트레이닝 진행 방법을 알려준다.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으면서도 일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구성이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명상을 연구, 개발한 명상 수련가이자 라이프 코치인 저자의 안내를 따라가다보면 낯설었던 셀프 트레이닝이 익숙하고 자연스럽게 가능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확신과 믿음을 가지고 셀프 트레이닝에 임하는 것이다. 우리의 감정은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고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를 그냥 지나쳐 버린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이미 가지고 있던 에너지를 발견하고 내가 원했던 나의 삶을 살아볼 수 있을 것이다.

 

『삶이 바뀌는 셀프 트레이닝』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