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에서 직접 담그는 우리집 1년 장과 장나들이 투어

 
 

 

오는 4월 9일(화) 로컬식문화여행·팜파티 전문 회사 팜파티아(대표 김은영)가 강원도 청정지역인 영월에서 100% 국산 콩으로 담그는 전통장 체험 및 봄맞이 오일장 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집 1년 장담그기’ 테마를 가지고 영월에서 생산한 콩으로 만든 전통메주로 장을 직접 담가보고 영월 곳곳의 명소들을 찾아다니며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다양한 봄철 식재료를 체험하는 팜투어 형식으로 진행된다.

 

투어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전통장을 담그는 과정을 배우고 우리 가족만의 건강 된장과 간장을 직접 담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5대를 이어 지켜온 숙성장과 마을 주민들이 정성들여 재배한 고랭지배추, 달래 등의 농산물로 요리한 ‘효자백년밥상’을 맛볼 수 있다.

 

또한 한반도 지형에서의 봄바람 트래킹, 영월 민속 오일장에서 제철 채소와 봄나물 등 저녁 찬거리 장보기, 시장 간식 나들이, 추억의 다방 티타임 등 영월의 봄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에서 직접 담근 장은 전문가의 손길 아래 1년간 보관 후 익은 장을 위생 전문 시설에서 갈라 보내어 받아볼 수 있다.

 

‘영월 장 나들이 투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팜파티아 홈페이지(www.farmpartia.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네이버쇼핑 팜파티아 마켓에서 4월 3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