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의한 발기부전 환자의 치료는?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약이나 주사, 수술보다 꾸준한 운동, 생활 습관 개선 (술, 담배, 스트레스 조절) 그리고 원인이 되는 혈당 관리입니다. 당뇨는 식생활, 신체활동 등의 여러 생활습관 불균형으로 생기는 생활습관병이라는 관점으로 본다면 가장 기본적이고 근본적인 치료법이라고 하겠습니다.

당뇨에 의한 발기부전 치료는 경구용 발기부전치료제, 남성호르몬, 아르기닌, 치옥트산 주사, 자가주사요법, 보형물삽입술 등이 있습니다.

첫째로 경구용 발기부전 치료제는 성관계 전에 복용하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각각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상담 하에 적절하게 사용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저용량의 발기부전치료제를 성관계와 관계없이 매일 복용하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전반적인 혈류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손상된 발기조직의 재생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에 의한 발기부전에 효과적입니다.

둘째로 남성호르몬주사를 전문의의 관리하에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발기부전, 성욕감퇴, 우울증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혈당도 떨어뜨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산화질소를 생성하는 아르기닌 주사나 항산화작용으로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의 회복에 도움을 주는 치옥트산 주사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셋째는 약물치료로 효과가 없거나 약물의 부작용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직접 음경에 주사하는 방법으로 주사 후 보통 10-15분 내에 발기가 되기 때문에 주의사항만 숙지하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치료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모든 치료에도 효과가 없다면 특수하게 제작된 보형물을 해면체 내에 삽입하는 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비뇨의학과전문의가 알려주는 당뇨를 가진 남성의 활력을 위한 관리요령!(1)기사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http://www.kuehera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969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