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대출 규제 강화로 주택시장이 활로를 못 찾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대안으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투자 규제가 적고 안정적인 임대수익 실현이 가능하며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돼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관련업계에 따르면 건설사들은 작년 말 부터 경기도 부천을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을 공급하며 시장의 수요에 부응하고 있다. 2019년 연초부터 부천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부천의 옥길지구에 ‘부천 더랜드 타워 4.0’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부천 더랜드 타워 4.0’은 자족 4-2블록으로 옥길에 조성 중인 IT밸리 최중심 입지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2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을 공급한다.

 

그리고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 1059 일원에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까지는 상업시설이 조성되며, 지상 7층부터 18층까지는 섹션 오피스 506실, 지상 20층부터 49층까지는 오피스텔 전용면적 19~84㎡ 1050실, 최상층 49층에는 전망대와 스카이라운지로 조성된다.

 

이런 가운데 작년 연말에 경기도 부천의 신중심 옥길지구 자족용지 4-1블록에 개관한 `우성테크노파크Ⅰ` 은 옥길지구 내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 분양으로는 최대 규모라 여전히 화제가 되고 있다.

 

`우성테크노파크Ⅰ`은 연면적 4만4835.34㎡ 규모로 지하 3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 396실, 상업시설 135실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대형 호텔식 로비, 접견실, 멀티회의실, 세미나실, 옥상정원, 층별 옥외 휴게공간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자연채광과 통풍 및 조망까지 고려한 개방성이 강한 편복도 구조로 설계하여 쾌적한 사무 환경 제공을 통해 입주 기업의 업무효율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우성테크노파크Ⅰ`은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좋다. 우선 3Km이내의 서울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7호선 온수역을 통한 대중교통 접근성이 탁월하며, 가산디지털역 10분대 도착, 서울까지 1Km등 차량접근도 좋다.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로 시흥 IC와 제 2경인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국도 46호선도 인접한데다 지난 6월 소사~원시선 개통으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여기에 KTX 광명역이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광역 이동도 편리하다.

 

그리고 최근 부천 옥길지구의 늘어난 인구로 인해 광역철도노선 연장에 대한 사업경제성 및 타당성 확보 등을 촉구하는 여론이 형성되어 지하철 신설 도입 필요성이 촉구되고 있는 상황도 호재다.

 

두터운 배후 수요 또한 자랑거리다. `옥길지구(9,300여 가구)`을 비롯한 주변 아파트와 인근에 위치한 서울항동지구, 부천범박지구, 시흥은계지구 등 3만여 명의 주거 수요도 흡수 가능하다.

 

부천대 제 2캠퍼스는 물론 부천시 최대크기의 부천시립 별빛마루도서관과 소사경찰서가 2021년 나란히 개관, 준공계획이며, 사업지 바로 앞에 4~5층 규모의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포함)도 예정되어 있어 앞으로 유동인구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천 옥길지구는 대규모 이마트 타운이 개장을 앞두고 있을 뿐만아니라 스타필드시티 부천 옥길점, 퀸즈파크 CGV 6관이 들어서는 등 부천지역의 상업시설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어 비즈니스 및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우성테크노파크Ⅰ`의 분양 홍보관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