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사고력과 창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특색있는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배우는 로봇코딩_오조봇 이보편’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과학적 사고력을 기르고 과학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준비한 것으로, 코딩 교육을 통해 수학적 논리 사고력과 언어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했다.

 

본 프로그램은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오조봇 이보가 가진 다양한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활용하여 회차 별로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라인트레이싱 기능을 활용하여 우리나라 지도 완성하기, 오조퍼즐 체험하기, 오조봇 보드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의 로봇에 대한 흥미를 충족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안소영 강사는 로봇코딩을 포함하여 3D프린팅,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는 직업체험 멘토로, 여러 도서관과 학교에서 어린이들의 진로 체험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도서관에서 배우는 로봇코딩_오조봇 이보편’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1월 7일부터 17일까지 오후 1시 20분부터 100분간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mglib.gangnam.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459-5522)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