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경우는 외모, 체중, 등에 콤플렉스를 느껴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많이 찾지만 남성의 경우 음경 크기에 대한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이른바 남성수술로 불리는 음경확대, 길이연장 등에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남성에 있어서 외소 콤플렉스는 원활한 성생활 뿐 만 아니라 심리적인 자신감과도 연결되기 때문에 사회생활에 있어서 업무능력 저하는 물론, 대인관계에서도 소극적으로 변모하며 정도가 심하면 우울증까지 동반하게 된다. 하지만 최근에는 병원들 간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온라인 오프라인 광고 및 정보가 넘쳐나고 여러 가지 이벤트를 하고 있는 병원들도 많아서 선택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병원선정에 있어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경험이 많은 비뇨의학과 전문의를 찾는 것입니다. 환자 개개인마다 상태나 구조가 다르고 수술 후 경과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적절한 수술법 및 조치가 필수조건입니다. 획일화된 수술이 아닌 개인에 맞는 적절한 수술을 추구하려면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쌓이지 않으면 어렵습니다.

 

넘치는 광고들 속에서 여러 비뇨기과나 남성의원들이 저마다 더 좋다고 주장하는데 직접 병원을 방문해서 자세한 정보와 수술 내용, 비용 뿐 만 아니라 부작용, 합병증, 사후 관리까지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은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수술만 권유한다든지 설명을 제대로 해주지 않는 병원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 또한 중요한 부분입니다. 결론적으로 식약청에서 정식으로 허가를 받고 오랫동안 사용해온 재료를 쓰는지 보면 됩니다. 안정성이나 효과에 문제가 있는 제품은 자연적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10년 이상 꾸준히 사용된 재료라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동종진피로 인체 콜라겐 성분을 가공한 것으로 화상환자의 치료에 주로 쓰일 만큼 안정성이 입증된 재료입니다. 하지만 수술을 했을 때 자기 살이 되는 안전한 두께가 정해져 있고 너무 두꺼울 경우 문제가 생길 여지가 많기 때문에 무조건 두꺼운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남성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위를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본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는지 등의 여러 가지에 대해서 충분한 설명을 듣고 결정을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좋은 수술방법이라도 개인에 따라 효과나 부작용 여부가 다를 수 있으므로 풍부한 노하우와 경험을 가진 비뇨의학과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