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 4 U’ 포스터

국내 최정상 실용음악과 연합공연 ‘Sing 4 U’가 지난 11월 30일 금요일

오후 7시에 홍대 롤링홀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Sing 4 U’는 국내 실용음악과를 대표하는 4개대학(경희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한양대학교)가 최초로 연합하여 우리나라 음악계를 이끌어 나갈 차기 뮤지션들의 역량을 선보이는 장이다.

 

각 학교의 스타일을 보여줄수 있는 곡 구성과 재즈, 밴드, 락, 일렉트로닉등 다양한 장르에, 기성곡과 창작곡을 섞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실용음악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중ㆍ고등학교 재학생들을 위한

공연에 중점을 두었으며, 각 학교의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공연구성과전년도 입시생이었던 18학번 학생들의 무대로 꾸며, 더욱 공감을 이끌어 냈다.

 

또한 이번 공연은 기획부터 제작, SNS 및 현장 홍보마케팅 그리고 연주에 이르기 까지 모든 것이 참여하는 4개 대학 재학생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총괄 기획을 맡은 두상원 CP(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엔터테인먼트경영과)는

“작년에 비해 공연이 매끄럽게 진행되는 것에 신경을 썼고, 수익적인

성공보다는 입시생들이 공연을 보고, 자신의 색을 찾아서 갈피를 잡았다면

성공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아티스트들이 관객과 호흡하며 공연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약 300명 관객이 입장했고, 그중 입시생도 약 100명이 공연을 즐겼다. 관객들은 아티스트들의 공연에 연신 환호하며 서로 호흡 할 수 있는 공연을 만들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엔터테인먼트경영과 권준원교수(기획/연출), 같은 대학의 실용음악과 오종대교수(드럼), 허진호교수(베이스), 한양대 실용음악학과 김지석교수(색소폰), 서율예술대 실용음악과 권진원교수(보컬)가 멘토로 참여하여학생들을 지도하였다. (강민수기자 – playball08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