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12월 13일(목)

천 조각들을 꿰어 만드는 ‘전통공예 조각보 컵받침 만들기’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전통공예 조각보 컵받침 만들기’ 프로그램은 다양한 조각보 작품 중 초보자가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컵받침 만들기를 통해 참여자가 향후 다양한 조각보 작품 만들기에 응용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규방공예 강사로 활동 중인 엄혜란강사가 맡아 진행한다. 다양한 기관에서 규방공예와 관련한 강의를 하고있는 엄혜란 강사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본 프로그램은 천 조각을 이어붙이며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조각보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12월 13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강남구립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 주민 15명을 대상으로 한다.

 

강남구립못골도서관 이아영 관장은 “조각을 이어붙이고 공을 들여 만들며 복을 가득 담던 전통 공예 조각보 컵받침을 만드는 체험을 통해 마음을 담고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mglib.gangnam.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