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벤처 기업 에스알유니버스(SRUniverse, 대표 배지우)가 ‘버추얼 아이덴티티(Virtual Identity)로 여는 새로운 인공지능 시대’ 컨퍼런스를 오는 28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버추얼 아이덴티티로 여는 새로운 인공지능 시대’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로 새롭게 등장하는 가상 인격의 개념과 이에 적용하기 위한 다양한 산업별 접근전략을 소개하고 전통 산업과 인공지능 기술간 시너지 효과 창출을 도모하고자 국내 유수 기업과 연구기관, 언론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인공지능 기술과 가상인격 기술 도입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사물인터넷(IoT), 모바일 등 디지털 콘텐츠 기반 기업과 더불어 제조업, 유통업 등 전통산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한편 가상인격 기술을 현실에서 구축하기 위해 에스알유니버스가 개발중인 보이스몰(VoiceMall) 서비스가 이번 컨퍼런스에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보이스몰은 일반 개인이 본인의 목소리를 소량 녹음하여 업로드하면 딥러닝 기술로 학습, 분석하여 개인마다 가상음성엔진을 생성하며, 추후 어떤 텍스트를 적용하더라도 실제 사람이 직접 말할 필요 없이 그 사람의 음성과 톤으로 말하도록 구현하는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이다. 이미 북미, 싱가폴, 중국 등에서 유수 기업, 기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서비스 소개 및 데모 시연을 통해 국내 대중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보이스몰은 가상음성 수요자들의 편의와 선택권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서로 다른 다양한 특징을 가진 500여개의 가상음성을 상품화하여 출시하고 있으며 연내에 1000여개 이상의 가상음성 스펙트럼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스알유니버스 관계자는 “목소리를 상품으로 제공하는 개인에게는 목소리 저작권(VoiceCopyright)을 부여해 지속적인 부가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며 중소기업,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는 손쉽게 원하는 목소리를 구매해 영상 광고, 미디어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배지우 대표는 “버추얼 아이덴터티 구축은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이며 사업 기회인 동시에 인류 삶의 질 향상에 지대한 영향일 미칠 것이다”며 “이번 컨퍼런스에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전문성을 지닌 여러 기업이 함께 참여해 지속적이고 의미있는 성장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28일 오후 3시 선릉 스파크플러스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참석기업 관계자 모두에게 2만원 상당의 웰컴키트를, 추첨을 통해 약 50명에게 에어팟,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이용권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